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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22-08-02 16: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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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의 성패는 ‘저녁’에 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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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4. 19:0030 읽음

간단요약 

1. 저녁에 지방은 적고 식이섬유/단백질 많은 음식 섭취(ex. 거친 식물)

2. 체중 감소-> 취침 6시간 전부터 금식

3.체중 유지-> 취침 3시간 전부터 금식

4. 야식 X, 일찍 자기(호박씨나 바나나, 토마토가 수면에 좋다고...)

날이 따뜻해지며 점차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많은 사람이 몸매 관리에 한창이다. 각종 체중감량 방법이 있지만, 관건은 '저녁 식사'를 가볍게 하는 데 달렸다.


저녁에는 에너지 소모량이 낮에 비해 크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낮에는 조금 배불리 먹더라도 활동하면서 에너지를 쉽게 소모할 수 있지만, 저녁에는 그렇지 않다. 생체리듬에 따르면 저녁에 과잉 섭취된 에너지는 체내에 바로 저장된다. 따라서 아침, 점심과 같은 식습관을 저녁 시간대에도 유지하면 비만이 될 수밖에 없다. 대신, 지방은 적고 섬유질과 단백질은 풍부한, 포만감은 느껴지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저녁 식사를 해야 한다.



저녁 식단과 함께 저녁 습관도 바꾸는 게 좋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잠들기 6시간 전부터,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잠들기 3시간 전부터 금식해야 한다.

야식의 유혹을 이기는 방법 중 하나는 빨리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잠을 유도하는 천연식품을 활용하는 게 좋다. 호박씨, 바나나, 토마토에 많이 든 멜라토닌은 피로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저녁 간식으로 토마토, 바나나 등을 먹으면 잠을 빨리 이루는 데 도움이 된다.

모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화이팅!!
 

/정다은 에디터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1434547&memberNo=12340225&navigationType=push